해외 여행

이탈리아 여행 나폴리 플레비시토 광장

由琴 2020. 3. 6. 08:26

2020년 2월4일(화) 누오보성 ☞ 산 카를로 극장 플레비시토 광장 ☞ 산타루치아 해변 ☞ 델로보 성 브란디 피체라아 (피자집)

♥ 플레비시토 광장 - 나폴리에 있는 광장으로 왕궁과 산 프란체스코 디 파올라 성당에 둘러싸인 광장이다. 나폴레옹 치하인 1809년 나폴리왕 뮐러가 왕궁 앞을 시민을 위한 광장으로 만들기로 선언하고 이곳에 있던 건물들을 철거하고 광장으로 조성하기 시작했고, 1815년 뮐러가 실각 처형되고, 스페인계 부르봉 왕가때에 완성되었다고 한다.  광장 중앙에는 부르봉 왕가의 페르난도와 카를로 3세의 상이 세워졌다.

산 프란체스코 디 파올라 성당

 ●산 카를로 극장 - 로마, 밀라노와 더불어 이탈리아 3대 오페라 하우스의 한 곳으로 외관은 공사중이고 내부 관람은 시간이 안 맞아 못했다.

 

 

♥ 산타루치아 해변

♥ 델로보성 - 산타루치아 지역에 있는 작은 섬에 지어진 성으로 나폴리 건축의 전통이며 상징인 이 유적지는 카스텔 델로보(달걀성)이라고 불리는데, 감옥의 모양이 달걀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졌다는 설과 성을 지을때 비르질리오라는 사람이 깨지면 재앙이 온다는 달걀을 달걀을 항아리에 넣어 묻은 곳에 성이 세워졌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어 성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이 성은 늦은 저녁이라 외관만 보고 지나갔다. 

 

브란디 피체라아 (피자집)